서비스약관
제
1
조
[
목적
]
본 약관은 슈퍼셀링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슈퍼셀링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슈퍼셀링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슈퍼셀링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 1 )이 약관은 슈퍼셀링 웹사이트(www.superselling.co.kr 이하 '슈퍼셀링 웹')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 (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사전에 공시합니다.
- (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외 준칙
- (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 (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 (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이용고객'이라 함은 회원제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②'결제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이용고객으로서 유료 결제를 신청하고 회사가 정한 결제 절차를 완료한 자를 말합니다.
- ③'이용자번호(ID)'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④'비밀번호'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고객 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⑤'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⑥'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회사의 직원을 말합니다.
- ⑦'환불'이라 함은 결제자가 회사가 지정한 환불 가능 기간 내에, 유료 서비스 이용을 철회한 경우 회사의 환불 정책에 따라 결제자에게 환불 가능한 금액을 지불한 수단으로 돌려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 ⑧'유료서비스이용료'라 함은 회사의 특화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 (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 2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슈퍼셀링 웹의 '약관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 (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식별이 가능한 인증 정보 및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통해 등록되지 않은 사용자는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 3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 또는 실명인증으로 해야 합니다. 실명으로 가입하지 않은 회원에 대해 회사는 실명확인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실명미인증가입에 따른 서비스 제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 4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5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 ( 1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이용자가 서비스 및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에 영향을 주는 경우
- (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 ( 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 (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 ( 3 )슈퍼셀링의 이용자ID는 이용자 본인의 동의하에 회사가 운영하는 자사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 ( 4 )이용자ID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①이용자ID가 이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②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③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 5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 ( 6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 ( 1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 (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 (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 5 )회사는 사업전부 및 일부 휴지 또는 폐지하고자 할 때에는 휴지,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회원에게 홈페이지 공지, 이메일, SMS 등을 이용하여 미리 안내를 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이용자의 의무
- (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 (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 7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 ( 8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타인의 정보나 명의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유료 서비스 이용관련)
- ( 1 )회사가 정한 사용요건과 약관에 동의한 회원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 2 )결제 승인은 회원이 선택한 결제방법으로 신청한 경우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되며 회사는 결제 요청시 회원이 입력한 내용을 모두 사실로 간주 하며 허위로 내용을 입력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본 항을 어긴 회원의 경우 당사 사용을 중지하거나 회원자격 박탈 시킬 수 있으며, 재가입을 불허할 수 있습니다.
- ( 3 )회사는 신용불량자로 등록된 회원이나 대금 지급을 연체하는 회원에 대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 4 )당사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서비스의 기능이 상실되었거나 불량했을 경우 장애시간에 따른 사용기간 연장 혹은 해당 기능 복원으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사용기간 연장 시 최대 15일까지만 보상이 가능합니다.
- ( 5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회원 자신이 직접 유료 서비스 이용을 하기 위해 소비한 금액을 회사로부터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①유료 서비스 신청을 했으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당사에 있을 경우 (단, 시스템 정기 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
- ②유료 서비스 신청을 하여 사용료를 결제 하였으나, 유료서비스가 3일 이내에 실시되지 않아 회원이 환불을 요청한 경우
- ③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 ④회사가 당해 회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단, 회사는 실 결제 금액에서 환불 수수료(총 결제액*10%) + 이용금액(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실제이용일/전체이용일) + 카운트 초과금액(서비스 정상금액/각 요금제의 제공 카운트수*초과사용건수) 위의 금액을 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환불수수료는 결제와 관련된 결제대행사 제수수료, 송금수수료 등 해지절차에 필요한 수수료를 합한 최소금액이며 환불가능금액이 1000원 미만이면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 ①주머니 통합팩 환불 시 전체 서비스 환불만 가능(일부서비스 환불 불가)
- ②호스팅 서비스의 경우 설치비 환불 불가
- ③부가서비스(쇼핑몰ID, 상품카운트, 주문카운트)의 경우 환불 불가
- ( 6 )회원은 예치해둔 금액이 있을경우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예치금 인출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는 환불 수수료(1,000원)를 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환불수수료는 결제와 관련된 결제대행사 결제수수료, 송금수수료등 해지절차에 필요한 수수료를 합한 최소금액이며 환불가능금액이 1000원 미만이면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 ( 7 )환불절차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①본조 제5항 ①, ②, ③호에 의한 이유로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유료 서비스 신청을 한 후 10일 이내에 회사로 연락하여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당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함을 심사한 후, 정당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명된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유료 서비스 신청 후 10일 이상 지난 후에는 환불신청을 하여도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 ②본조 제5항 ④호의 경우 회사는 해지 시, 환불 절차를 병행하여 진행합니다.
- ( 8 )당사 서비스 이용 시 이용약관에 위반한 행위를 하여 일시 사용 정지되는 경우, 해당 회원이 신청한 유료 서비스 사용 기간은 당사가 보관 하며, 사용정지기간이 끝나면 회원에게 다시 귀속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9 )미납금액이 있는 회원이 탈퇴신청 할 경우 미납액을 해결하기 전에 탈퇴가 불가능하며, 회사는 미납액에 대해 탈퇴를 신청한 회원에게 청구할 권리와 의무가 있습니다.
- ( 10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경험이 없는 회원이 해지할 경우, 남아있던 사용 기간은 전액 소멸됩니다.
- ( 11 )법률에서 정한 미성년자에 해당되는 회원은 유료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동의를 얻지 못한 미성년자에게는 유료 서비스 신청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동의 방법은 유료 서비스 신청시 회사가 정하는 소정의 동의방법에 따릅니다.
- ( 12 )회사는 당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 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 13 )회사는 실시간 계좌이체와 가상계좌로 결제한 이용금액에 대하여 매월 말일 기준으로 합계 액에 대한 세금 계산서를 발행합니다.
- ( 14 )회원은 세금계산서의 발행을 위해 회원의 사업자 정보를 서비스 화면을 통해 입력해야 합니다. (마이페이지 -> 사업자정보입력)
- ( 15 )이미지호스팅 미결제 후 60일 경과 시 이미지데이터는 삭제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 시간)
- (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슈퍼셀링 웹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 (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 (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 ( 5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5 조 (이용자ID 관리)
- ( 1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 2 )회사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 3 )이용고객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7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 (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4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 (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 (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 (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0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 (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에 한해 슈퍼셀링 내 등록되어 있는 회원 가입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 2 )슈퍼셀링 페이지 내 "회원 탈퇴"를 클릭하였을 경우 본인 확인 절차 이후 정상적으로 해지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처리 과정에서 "회원 탈퇴에 대한 사유"를 추가하여 기재하는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 ( 3 )이용자의 회선 및 기타 문제로 인하여 "회원 탈퇴"를 요청할 경우 고객센터(1544-8318)에 문의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 이후 정상적인 처리가 가능합니다
- ( 4 )"회원 탈퇴" 처리가 완료된 시점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일부는 수집, 이용목적에 대해서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인해 보존됩니다.
- ①회원 탈퇴 개인 정보 : 아이디
보존 사유 : 본인 확인에 대한 기록(같은 아이디로 재가입이 불가능)
- ②오픈마켓 정보 : 암호화 처리
보존 사유 : 신규 아이디 이전을 위한 보관용
- ③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로 유지되나, 그 목적은 보관용으로써 한정됩니다.
- ( 5 )회사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된 개인정보는 본조 제 4항에 명시됨에 따라 처리하고 그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 ( 6 )이용자의 슈퍼셀링 예치 금액은 "회원 탈퇴"와 동시에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 고객센터(1544-8318)를 통해 본인 확인 절차 이후 운영 정책에 따른 환불을 진행합니다.
- ( 7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항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자신의 정보등에 대하여 허위정보를 입력한 경우
- ②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이 된 자 (단 도용 당한 자의 경우 회사의 판단에 의하여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③여러 불법적인 수단으로 본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④유료서비스 사용 기간을 제3자와 유상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한 경우
- ⑤기타 타 회원이나 회사에 피해가 되는 경우
- ( 8 )정보통신망법 제 29조 및 시행령 제 16조에 의거하여 서비스 미 이용 및 1년 이상 사이트 장기 미 접속 시, 자동탈퇴 및 회원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예치금 보유 회원의 개인정보는 분리 보관합니다.
제 21 조 (발신번호를 변작한 송신인의 서비스 제공 중지)
- ( 1 )발신번호가 변작된 문자메시지를 인지하거나 미래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발신번호 변작 여부에 대한 확인을 거쳐 문자메시지를 발송한 자의 해당 회선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 ( 2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한 경우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중지되는 사유, 이의제기, 절차 등을 서면(전자문서포함),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을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제 22 조 (발신번호 등록, 관리, 부정가입 방지 등에 대한 사업자, 이용자의 의무 및 기타 이용자 고지)
- ( 1 )사업자는 꼭 본인인증을 통하여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 ( 2 )문자메시지 전송을 할 경우는 회신번호(발신번호)를 등록 후 사용하도록 조치합니다.
- 휴대폰번호는 SMS 인증
- 유선전화, 대표번호 등은 통신서비스 가입증명원 인증
- ( 3 )이용자는 위 1항, 2항을 거치지 않는 경우는 회원가입 및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수 없습니다.
제 23 조 (이용자 불만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 ( 1 )회원은 서비스에 대하여 전화, 1:1문의, 메일, 팩스 등을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 ( 2 )이용자 불만형태와 처리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일반문의(서비스이용, 결제, 회원가입, 시스템장애 등) : 즉시처리(24시간 이내 처리)
- 오류, 저작권 관련 문의 : 2일 이내
- 유해물 신고, 기타 특수 문의사항 : 3일 이내
제 24 조 (서비스 이용제한)
-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 마이홈에 인덱스 파일없이 자료만 올려 놓고 파일 자료실 전용으로 이용하는 경우
- 불법 홈페이지인 경우
-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린 경우
-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를 홈계정에 올린 경우
- (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5 조 (손해배상)
- (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 3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 조 (면책조항)
- (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9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 10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7 조 (재판권 및 준거법)
- (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 ( 2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 (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제 21 조 (발신번호를 변작한 송신인의 서비스 제공 중지) 1항, 2항
- 제 22 조 (발신번호 등록, 관리, 부정가입 방지 등에 대한 사업자, 이용자의 의무 및 기타 이용자 고지) 1항, 2항, 3항
- 제 23 조 (이용자 불만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1항, 2항
이 약관은 2022년 9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2021년 4월 26일부터 시행되었던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 서비스 이용약관 공고일자 : 2022년 9월 13일
- 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2년 9월 24일
2
조
[
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이용자가 쇼핑몰에서의 판매활동을 통합적으로 관리·처리할 수 있도록 상품등록, 주문관리, 클레임처리 등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을 의미합니다.
3. 아이디(ID):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 아이디(ID)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스팸 : 정보통신망을 통해 수신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의미합니다.
6.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
약관의
게시와
개정
]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홈페이지(www.superselling.co.kr)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 1 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본 조 제 3 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계약 종료 일까지 적용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 일까지로 규정합니다.
제
4
조
[
약관
외
준칙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
이용계약의
체결
]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인터넷에서 작성 후 신청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필요한 경우에 고객에게 구비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회사 홈페이지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② 제 1 항에 따른 회사 승낙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는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상담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무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뿐 이용요금을 선납하기 전까지는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개시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얻을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만 14 세 미만의 가입자인 경우
5. 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6.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7. 제 18 조 제 3 항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이후 1 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8.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④ 본 조 제 1 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이용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하거나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 제 3 항 각호에 따라 이용신청이 이루어지지 않는지 관리·감독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지연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⑦ 회사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별도의 계약을 체결한 경우, 당해 별도의 계약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6
조
[
개인정보
수집
]
①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제
7
조
[
개인정보보호
의무
]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아이디의 제 3 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이용자에게 통보된 서비스 ID 또는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제 3 자에 의한 부정사용 또는 회사의 의사와 무관한 서비스 사용상의 불법행위 내지 과실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또는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활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⑤ 본 조 제 4 항의 경우에 해당 이용자가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
이용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의 등록된 이메일, 전화번호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 일 이상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 1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연락이 가능한 이메일,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정보를 최신으로 유지하지 않아, 회사의 통지를 받지 못한 경우에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관련 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승낙 없이 제 3 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한 관계 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무료 서비스 제외)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전자메일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가 일정 기간 생성한 데이터에 대하여 별도의 파일 형태로 제공을 요청하면 이에 응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에게 요청 파일에 대한 일정 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서비스 내용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나 명의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식 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6. 회사 또는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팩스, 음성, 메일,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본 약관의 목적 범위를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10.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11.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12.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13.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4.제 3 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15.전기통신사업법 제84 조의2 제1항을 위반하여 메시지 전송 시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하는 행위
16.서비스를 불법스팸 전송에 이용하는 행위
17.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① 이용자는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날짜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불법스팸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전기통신사업법 제 84 조의 2 에 의거 이용자는 본인의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고 등록된 번호로만 발송해야 하며, 메시지 전송 시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2
조
[
서비스
제공
]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 일 24 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화면 등에 회사가 사전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기타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⑤ 본 조 제4항의 경우 회사는 제 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기간, 서비스 이용요금, 납부절차 등은 별도의 서비스 약정서를 통하여 정합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의 무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가 업로드 하는 데이터를 관리해야 할 의무가 없으며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단
]
① 회사는 회사의 정책상,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된 내용 및 일자를 명시하여 제 9조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14
조
[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
① 회원은 이용계약을 변경 또는 해지 하고자 할 때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유료,무료포함) 이용 종료후 서비스 연장을 하지 않을 시 자동으로 해지 됩니다.
②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단, 별도의 채권·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기간 만료일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2. 제 11조 규정에 의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3. 이용자의 원본상품 DB, 쇼핑몰 ID, 사용자 ID, 상품 카운트, 주문 카운트 등이 서비스 종류별 정해진 기준을 초과할 경우
4. 이용자의 이름 등 이용자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5.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 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6.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8. 이용자가 서비스를 임의로 재판매 하거나 변형하여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9.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이용고객의 개인적인 이용 이외에 복사, 가공, 번역, 2 차적 저작물 등을 제작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는 경우
10.기타 회사가 이용자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11.이용자가 서비스에 대량의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경우
⑤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 개월 동안의 기간을 정하여 당해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이용자가 전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이용자가 전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불법스팸으로 신고하는 경우
4. 이용자가 제 11 조 제 1 항 제 15 호를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5.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발신번호를 변작 등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④ 회사가 본 조 제 2 항 내지 제 3 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제한 또는 정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사전 통보하여야 합니다. 다만, 사전에 통보하는 것이 곤란할 경우 이용정지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조에 의한 서비스 이용 정지 또는 이용 계약의 해지 시 데이터 삭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하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데이터 삭제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 9 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
이용요금
등의
종류
]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할 이용요금은 홈페이지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시 납입해야 하는 이용요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입비 : 신규 서비스 개통 또는 서비스 이용 중에 재설치, 변경을 하는 경우에 지급하는 1 회성 요금
2. 기본 이용요금 : 서비스 종류별 정해져 있는 기본요금
3. 부가서비스 요금 : 서비스 종류 별 기준 초과에 따른 추가비용 또는 자동화 서비스, 문자 알림 서비스 등 별도의 부가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
③ 서비스 이용요금은 선불결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④ 이용자는 문자메시지 발송 서비스 이용 시 이용요금을 선불 충전하여 이용하여야 하며 문자메시지 서비스 이용요금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한 바에 따릅니다.
⑤ 이용자의 문자메시지 발송 서비스 이용요금은 이용자의 메시지 발송 성공 건수에 따라 계산되며, 성공 건수는 수신자가 속한 이동통신사에서 전달하는 성공 값을 기준으로 합니다.
⑥ 이용자는 쿠폰의 유효기간 내에 쿠폰을 사용해야 하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쿠폰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⑦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쿠폰을 이용자 본인의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시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쿠폰은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⑧ 이용자가 부정한 목적이나 방법으로 쿠폰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쿠폰을 회수 또는 소멸시키거나 쿠폰을 사용하여 결제한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⑨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중도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시 사용한 쿠폰을 반환하거나 현금으로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
불법
면탈
요금의
청구
]
① 이용자가 불법으로 서비스 이용요금 등을 면탈할 경우에는 면탈한 금액의 2 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합니다.
제
17
조
[
이용요금
등의
환불
]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서비스 이용요금을 반환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계약이 중도 해지되는 경우, 이용자가 지불한 서비스 결제 금액에서 이용금액과 초과 이용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계산은 다음 각 호와 같이 합니다.
1. 이용금액 = 이용중인 서비스 30일 요금/30일x사용일수
2. 초과 이용금액 = 이용중인 서비스 30일 요금/각 서비스의 제공 카운트수x초과 이용건수
단, 이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③ 이용자가 선불 결제한 서비스 이용요금 중 가입비와 부가서비스 요금은 환불금액에서 제외하며, 회사가 무상으로 제공한 서비스 이용기간은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문자메시지 발송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충전한 선불 충전금의 잔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면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무료로 지급받은 충전금은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⑤ 본 조 제 2 항 또는 제 4 항에 따른 환불 시에는 송금비용, PG 수수료 등의 사유로 이용자가 지불한 서비스 결제 금액의 10% 이내 금액을 공제하며, 환불 가능한 금액이 10,000원 이내인 경우에는 1,000원을 공제하고 환불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환불수수료가 공제되지 않습니다.
⑥ 선불 충전한 이용자가 문자메시지의 발송을 완료하였을 경우에는 차감된 이용요금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⑦ 문자메시지 발송 서비스 이용을 위한 선불 충전금은 마지막 사용일(충전 이후 사용이 없었을 경우 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소멸됩니다.
제
18
조
[
이용계약
해지
]
①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 본인이 직접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본 조 제 1 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단, 별도의 채권·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사후 통지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로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였거나 서비스 계약 체결 시 제출한 자료 및 정보가 허위 또는 누락 되었음이 확인된 경우
2. 이용자가 제 11 조를 포함한 본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3.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4.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불법스팸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회사에게 서비스 계약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5. 이용자가 제 11 조 제 6 항을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6. 제 14 조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 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7.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④ 이용자 또는 회사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될 수 있으며, 소멸된 데이터는 어떤 경우에도 이용자에게 반환되지 않습니다.
제
19
조
[
발신번호
변작
방지
의무
]
회사는 개정 전기 통신사업법 제84조(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발신번호의 변작 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운영하며, 이용자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
20
조
[
데이터
보관기간
]
회사는 이용자가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보관기간을 정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필요에 따라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 후
보관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항목
|
보관기간
|
주문정보
|
주문자 및 수령자 개인정보 : 주문 정보 수집일로부터 5년 경과 후 즉시 파기
경과 후 즉시 파기
개인정보 외의 정보: 주문 정보 수집일로부터 2년 경과 후 즉시 파기
쇼핑몰의 정책에 따라 보관기간이 변경될 수 있음
|
상품정보
|
무료 또는 유료 서비스 정지일 또는 종료일로부터 3개월 경과 후 삭제
|
택배사 연동 내역
|
주문 정보 수집일로부터 7 일 경과 후 삭제
|
제
21
조
[
지식재산권
]
① 서비스 자체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식재산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하여 업로드하는 이미지나 자료가 제 3 자의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여서는 안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책임이며, 회사와 제 3 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시 이용자의 비용으로 이를 보상 혹은 배상해야 합니다.
제
22
조
[
쇼핑몰
연동
]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쇼핑몰에 자동 로그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② 쇼핑몰이 자동 로그인 방식을 차단하는 경우, 회사와 쇼핑몰 간의 연동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쇼핑몰의 정책 변경 또는 쇼핑몰이 회사와의 연동을 일방적으로 중단하는 등 회사가 쇼핑몰과의 연동을 유지할 수 없는 사정이 발생한 경우, 연동된 쇼핑몰과의 연동을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이용중인 솔루션 업체의 사정으로 이용자가 API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어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의 API서비스 이용에 있어 회사는 인증키를 발급한 후 솔루션의 주문정보 등 정보 호출에 따라 정보를 송신함에 불과하므로, 당해 솔루션의 주문정보 중복 호출 등 오류 발생에 대하여는 이용자와 솔루션 업체 간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 또는 부당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장애가(전체 메뉴 서비스중 60% 이상) 발생 시 이용자가 서비스를 연속 3시간 이상 이용하지 못하였을 경우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 기간 적용)의 1일 평균 이용요금을 24로 나눈 수에서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을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보상합니다. 단, 이용자의 최근 3개월 평균 월 이용료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④ 전 3항의 서비스 장애 이외의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로 이용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⑤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⑥ 이용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⑦ 이용자는 불법 스팸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면책됩니다.
⑧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⑨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이용자는 회사 및 사기관의 요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
24
조
[
면책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용자 또는 제 3 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5. 회사에게 회선, 통신망, 전용선을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또는 부가통신사업자 측의 장애·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불완전 또는
불능으로 이용자 또는 제 3 자에게 야기된 손해
②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장애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부가적, 영업적인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데이터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 3 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정지 또는 종료 후 제 20 조에 따라 파기된 데이터와 이용자가 직접 삭제를 요청한 데이터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한 메시지의 내용에 대해서는 그 정확성, 신뢰성, 시기 적절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해당 내용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제 3 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를 활용하여 발송된 메시지 관련 발신자와 수신자 간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⑩ 회사는 제 14조에 따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또는 제한하는 경우, 이용의 제한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이용자의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5
조
[
분쟁해결
]
①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이용자의 불만 사항을 접수, 처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6
조
[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회사와 이용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로 합니다.
③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이용자의 경우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